페타의 취미 서랍장

 

제목만 보고 이게 무슨 뜻이냐 할 분들을 위해서 보충 설명을 달겠습니다.

 

공격력이 음수까지 계산되지 않으면 공격력이 0이 된 시점에서 공격력은 더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버프를 주면 정상적으로 공격력이 그대로 올라갑니다.

 

그러나 공격력이 음수까지 계산되면 공격력이 0으로 표기되는 것 이하의 공격력을 가집니다. 만약 공격력을 음수인 유닛의 공격력을 다시 1이상으로 만들고 싶다면 공격력이 추가로 마이너스 된만큼의 버프를 더 넣어줘야 합니다.

 

 

이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선 아래 스샷을 통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즈가 트롤 노래에 맞아 공격력이 0이 되었습니다.

 

트롤 노래를 맞은 이즈는 공격력을 다시 1로 올리기 위해 회전 도끼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보시면 이즈리얼의 공격력은 그대로 0입니다.

 

만약 룬테라가 음수를 아예 적용하지 않는다면,

 

이즈리얼의 공격력이 -1이 되어도 0으로 계산되어

 

회전도끼의 버프가 이즈리얼에게 정상적으로 들어갔을 것입니다.

 

 

하지만, 룬테라는 음수를 적용하기 때문에 이즈리얼의 공격력을 -1로 계산했고,

 

회전도끼의 버프를 공격력이 -1에서 1을 더한 값으로 취급해 0이 된 것입니다.

 

 

단, 회전도끼를 두장까지 사용했으면 정상적으로 이즈리얼의 공격력이 1까지 올랐을 것입니다.

 

참고로 이 실수를 한 상대방은, 곧바로 게임을 나가버렸습니다.

 

이 게임이 마스터 티어에서 이뤄진 게임이란 것을 감안하면, 생각보다 이 매커니즘을 아는 사람은 적은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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