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타의 취미 서랍장

개요

 

일반적으로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공격 페이즈에서 방어자는, 유닛을 내놓은채로 다른 주문으로 체인을 걸어 자신의 유닛을 죽이는 방법으로 상대 유닛이 아예 공격시도조차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압도만은 유일하게 그 푸른벽을 상관않고 상대 넥서스에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때문에 공격적인 덱에서는 압도 키워드를 자주 활용하는데,

 

이번에는 압도 유닛의 간단한 활용으로 비압도 유닛이 넥서스에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1. 압도 유닛

2. 비 압도 유닛

3. 마법공학 변환기

4. 방어하는 상대의 유닛을 치울 수 있는 번카드 혹은 제압기.

 

 

이제 한번 결과물을 보자.

 

 

 

 

압도를 가진 아파용이 공격을 간다.

 

 

 

 

 

여기서 상대는 유닛을 올려놓아 수비를 하고, (AI가 그림자술을 썼는데 이건 상관이 없다.)

 

공격 준비 차례가 오면 이제 압도 유닛을 비 압도 유닛으로 변신 시킴과 동시에

 

 

 

 

기절/귀환 등으로 상대 유닛을 치워주면 된다.

 

 

 

 

예언자의 눈으로 확인 결과, 변신한 산양이 상대 넥서스에 타격을 주는 것으로 확인 된다.

 

 

 

 

물론 실제로도 산양이 넥서스에 성공적으로 타격을 주었다.

 

 

 

 

 

참고로 변신과 상대 유닛을 치우는 주문의 체인 순서는 바뀌어도 상관이 없다.

 

 

 

 

성공적으로 비 압도유닛이 푸른벽을 돌파해 넥서스에 공격을 박아넣는 모습이다.

 

 

 

주의사항

 

 

 

 

이 방법은 비 압도유닛에게 압도를 부여하는 것과 같은 것이 아니다 따라서, 현 상황과 같이 저 압도 유닛을 6/2짜리 유닛과 바꾼다고 해도 넥서스에 데미지는 줄 수 없다.

 

물론, 이때, 만약 상대의 수비 유닛을 치울 방법이 있다면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응용법

 

 

룬테라에 신속 변신 매커니즘을 가진 카드는 한장뿐이고, 그조차도 비주류라 실전에서 쓰기엔 어렵지만, 그래도 활용법은 있다.

 

바로 다수의 저마나 압도유닛과, 스탯이 좋은 비 압도 유닛을 함께 병행하는 것이다.

 

 

 

 

먼저 2마나에 압도를 가진 유일한 유닛인 작은 쿵쿵이를 다수 전개해 공격에 나선다.

 

 

 

 

그리고, 상대가 방어를 하면, 원하는 곳에 압도를 가진 유닛을 미리 준비한 유닛으로 변신시키면서, 주문으로 상대의 유닛을 치워버린다.

 

 

 

 

이렇게 하면, 나는 사실상 내 압도 유닛을 원하는 곳에 공격시키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변신해서 남아있는 유닛은 덤.

 

 

물론, 이 방법을 알아봤자, 정상적인 덱에선 거의 쓸일이 없을 것이다. 그냥 어쨌든 생성된 변환기로 내 유닛이 변해버릴때,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넘기자.

 

 

참고영상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