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이 이런 선택을 한 이유는 뻔하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가장 큰 시장은 중국이고, 그 중국의 인기팀 RNG의 행적에 따라 시청자수가 요동치니 RNG에게 편의를 봐주는 것이다.
물론, 철저한 시장논리에 따른다면, 라이엇의 이러한 선택은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엄연한 국제 E스포츠라는 형태로 진행되는 대회에서, '공정함과 승자에 대한 예우'라는 스포츠 정신을 배제되는 모습은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라이엇이 쌓아올린 E스포츠의 권위를 스스로 훼손시키는 것과 같다.
시청자들은 스포츠의 형태에 의거하여 경기력으로 증명해낸 팀들에게 설령, 그 팀이 자국팀을 꺾었을지라도 박수를 보낼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이다. 하지만, 외부적인 개입으로 만들어지는 우승자는 세계인들의 박수가 아닌 조롱으로 바뀔 수 있다는 점을 라이엇은 명심했으면 좋겠다.